실시간 뉴스



물가 상승에 '집밥' 선호…신세계푸드 간편 양념 매출 급상승


식재료비·인건비·배달비 등 상승에 '홈쿡족' 증가세

[아이뉴스24 김성화 기자] 신세계푸드가 물가 상승에 따른 '집밥' 트렌드 영향으로 완성형 간편 양념인 '올반'의 지난 1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식재료비, 인건비, 배달비 등 증가로 외식 물가 부담에 집에서 직접 요리해 먹는 것을 선호하는 '홈쿡족'이 늘고 있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이후에도 집에서 음식을 즐기는 '홈베이킹', '홈술' 등 다양한 내식 문화가 자리 잡으며 활용도가 높은 간편 양념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도 인기 원인 중 하나다"고 분석했다.

신세계푸드 올반 양념 3종 제품 사진. [사진=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 올반 양념 3종 제품 사진. [사진=신세계푸드]

올반 간편 양념 중 판매량 증가 순위 1위를 차지한 '올반 정통 순두부찌개용 양념'은 양파와 무, 대파, 청양고추, 다시마, 월남건고추 등 넣어 우려낸 국물에 바지락과 멸치의 감칠맛을 더한 제품이다. 국물 맛을 내기 위한 과정 없이 순두부와 기호에 따른 재료만 넣으면 10분 내 간편하게 순두부 찌개를 즐길 수 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요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도 집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맛있는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소비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간편 양념류 라인업을 확대해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김성화 기자(shkim061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물가 상승에 '집밥' 선호…신세계푸드 간편 양념 매출 급상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