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스트소프트-게티이미지코리아, AI 이미지로 글로벌 시장 공략


딥러닝 AI로 이미지 생성해 국내외 시장서 유통·판매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글로벌 스톡 콘텐츠 전문기업 게티이미지코리아(대표 박건원)와 AI 기술을 활용한 이미지 생성 및 판매, 신규 사업 추진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발표했다.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오른쪽)와 게티이미지코리아 박건원 대표(왼쪽)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이스트소프트]

게티이미지코리아는 게티이미지 인터네셔날과 이매진스가 합작 투자해 설립한 회사로 글로벌 비즈니스 거점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2억 1천만 개 이상의 콘텐츠를 유통하고 있는데, 이는 국내 최대 규모다.

이번 업무협약에서 양사는 AI 기술로 이미지를 생성하고, 글로벌 유통 및 판매를 위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는데 합의를 이뤘다.

구체적으로는 이스트소프트의 딥러닝 AI 기술로 이미지를 생성하고, 해당 이미지를 게티이미지코리아가 보유한 유통망을 활용해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 판매하겠다는 것이다.

실제, 양사는 업무협약 체결 전 딥러닝 AI 기술로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스트소프트가 AI 이미지 생성 기술인 ‘AI 페르소나’를 활용해 게티이미지코리아에서 제공한 인물 이미지에서 얼굴, 화장, 의상 등을 새롭게 바꾼 고품질 이미지를 단기간에 생성해 낸 것이다.

이스트소프트의 이미지 생성 AI 기술인 ‘AI 페르소나’로 제작한 이미지 [사진=이스트소프트]

이를 기반으로 양사는 AI로 생성된 이미지를 국내외 시장에 공급하는 신규 서비스를 빠르게 론칭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이스트소프트는 게티이미지코리아로부터 방대한 양의 이미지 데이터를 제공 받기로 했으며, 데이터가 확보되는 즉시 양사가 국내외 시장에 판매할 버추얼 휴먼 및 다양한 고품질 이미지 생성 작업에 본격 착수한다.

이스트소프트는 ▲AI 버추얼 휴먼 제작 및 운영 서비스 AI 스튜디오 페르소 ▲AI 안경 가상피팅 커머스 라운즈 ▲AI 이미지 생성 및 제공을 위한 서비스를 새롭게 추가해 AI 신사업을 더욱 견고히 하게 됐다.

이외에도 양사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유지해 가면서, 각사의 핵심 역량을 살린 신규 사업 발굴에도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박건원 게티이미지코리아 대표는 "이미지 분야에 있어 국내 최고 수준의 AI 기술력을 보유한 이스트소프트와 협업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에 추진하게되는 공동사업이 국내외 시장에서 가시적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가 핵심 역량을 십분 발휘할 수 있는 공동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대된다"면서, "앞으로 게티이미지코리아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해 가며 자사의 AI 기술과 서비스가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스트소프트-게티이미지코리아, AI 이미지로 글로벌 시장 공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