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 단신] 오뚜기, 케챂+마요네즈 '케요네스' 출시 外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오뚜기, 케챂+마요네즈 '케요네스' 출시

오뚜기가 케챂과 마요네스를 최적의 비율로 조합한 '케요네스'를 선보였다.

오뚜기는 소비자들이 마요네스를 베이스로 하는 소스를 만들 때 가장 많이 조합하는 소스로 '케챂'을 꼽았다는 점에 착안해 두 소스를 섞은 '케요네스'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1971년 '오뚜기 토마토 케챂', 이듬해 '오뚜기 마요네스'를 출시한 이후 줄곧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며 소스 시장을 선도해온 오뚜기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두 소스의 '황금비율'이 탄생했다.

'케요네스'는 새콤달콤한 토마토 케챂에 고소한 마요네스를 섞고, 깔끔한 뒷맛을 느낄 수 있도록 매콤한 할라피뇨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각종 스낵 및 튀김요리의 딥핑소스는 물론 샐러드 드레싱, 샌드위치 소스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오뚜기 케요네스 제품 [사진=오뚜기]

◆ 롯데면세점,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롯데면세점은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지난 2019년에 이어 2회 연속 획득했다고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이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리더십, CCM 체계, CCM 운영, 성과관리 등 총 4개 기준으로 평가해 공정거래위원회 심의위원의 적합 여부 심의를 통과하면 최종적으로 인증을 받게 된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2년간 전화 상담 예약 시스템 확충, 채팅 상담 고도화, 상담 만족도 조사 도입 등 대고객 서비스 수준을 한층 높이는 데 주력하였다. 그 결과 호텔롯데 롯데면세점, 롯데부산면세점, 롯데면세점제주 등 서울, 부산, 제주 법인이 모두 2019년에 이어 2회 연속 인증을 획득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 오비맥주, '카스 0.0'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 펼쳐

오비맥주는 비알코올 음료 '카스 0.0' 출시 1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냉장고를 증정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를 이달 29일까지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말 선보인 '카스 0.0'는 맥주의 풍미는 즐기고 싶지만 사정상 음주가 어려운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온라인으로 편히 구매할 수 있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카스 0.0 출시 1주년 이벤트'에는 11번가 및 네이버 공식 스마트스토어 '오비음료몰'에서 '카스 0.0 330ml 캔 24개입' 또는 '카스 0.0 330ml 캔 7개입(전용잔 1개 포함)'을 구매 후 해당 사이트에 리뷰를 남기면 응모 가능하다.

오비맥주는 추첨을 통해 트렌디한 디자인의 냉장고(92L 용량)를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카스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맘스터치, 가족 단위 고객 위한 치킨 스낵 신메뉴 3종 출시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온 가족 오후 간식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스낵 신메뉴 3종을 출시하고, 합리적인 구성과 가격의 '맘스 스낵' 세트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한 '공룡치킨'과 '꼬꼬핫도그' 2종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치킨 너겟과 핫도그를 맘스터치만의 스타일로 개발한 스낵 메뉴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들이 부담 없는 간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메뉴 선택의 폭을 넓히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공룡치킨'은 치킨 원조 맛집이라 불리는 맘스터치만의 노하우를 담아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치킨 너겟이다. 향긋한 커리맛의 '블랙공룡', 깊고 고소한 '치즈공룡' 2가지 맛에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공룡 모양으로 구성돼 골라먹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맘스 스낵 행사 [사진=맘스터치]

◆ 일동후디스 '하이뮨', 2021 대한민국 식품대상 1위 수상

일동후디스는 프리미엄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하이뮨' 제품이 '2021 대한민국 식품대상' 건기식 부문과 일반식품 유제품 부문에서 대상 및 '베스트 오브 2021'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2021 대한민국 식품대상에는 모두 152개 제품이 등록됐다. 이중 일동후디스를 포함한 15개사 18개 제품이 '베스트 오브 2021(best of 2021)'에 선정됐다. 대상(식품) 부문에선 46개 제품(29개사)가, 건강기능식품 부문에선 7개 제품(6개사)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21 대한민국 식품대상'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하이뮨' 제품은 총 3가지다. ▲건기식 부문 '베스트 오브 2021'에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일반식품 유제품 부문 '베스트 오브 2021'에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 ▲건기식 부문 대상에 '하이뮨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탄잔틴'이 각각 선정됐다. '베스트 오브 2021'은 대상 수상품 중에서도 각 부문별 최고에게 주는 대상 중의 대상으로 그 의미가 크다.

◆ 하이트진로,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 퍼포먼스마케팅 부문' 금상 수상

하이트진로는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 퍼포먼스마케팅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한국 광고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지난 6월 '도미노피자', '직방' 등 각 업종의 대표 브랜드들과 협업해 진행한 하이트진로의 유튜브 광고는 테라의 대세감을 임팩트있게 표현한 마케팅 전략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 협업사 로고로 시작해 테라 로고로 끝나는 방식의 크리에이티브 차별성을 강조하고, 캠페인 이후 테라 브랜드에 대한 인터넷 검색량이 약 30% 증가하는 등 우수한 마케팅 성과를 거둔 것이 수상에 주효했다는 평이다.

하이트진로는 앞으로도 SNS 채널 등 다양한 접점에서 소비자들과 서로 소통하며 하이트진로만의 유쾌한 경험을 공유하고 브랜드 선호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 CJ제일제당 비비고, 국내외 MZ세대와 한국 전통 '김장문화' 체험

CJ제일제당이 2일 서울 경복궁 수라간 외소주방 마당에서 MZ세대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생애 첫 김장' 행사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 행사는 젊은이들이 직접 김치를 담그며 한국 김장문화에 담긴 정성과 나눔 등 가치를 느끼고 공감하도록 하자는 취지로 문화재청과 함께 마련했다.

'수라간 김장하는 날'을 슬로건으로, 사전에 사연을 신청해 선정된 20∼30대 내·외국인 15명이 참여했다. 박준우 셰프와 이탈리아 출신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가 진행자로 나서 1부 미니토크쇼, 2부 김장체험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미니토크쇼에서는 한국문화를 사랑하는 외국인과 전문 셰프가 각자의 시선으로 바라본 김치와 김장문화에 대한 이야기, 김치에 얽힌 사연 등을 나눴다. 뒤이어 열린 김장체험 행사에서는 참가자들이 2인 1조가 되어 비비고 김치에 사용하는 절임 배추와 비법양념을 활용해 김치를 버무리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후에는 CJ엠디원 레시피마케팅팀이 다양한 비비고 제품들로 차려낸 한상차림이 식사로 제공됐다.

◆ 홈플러스 "도구리 맥주와 함께 '퇴근의 꿀맛' 느껴보세요"

홈플러스는 2일 엔씨소프트(엔씨(NC))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와 수제 맥주 브랜드 아크비어와 협업한 '도구리 병맥주 기획팩'을 20개 점포에서 단독 한정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수원삼성블루윙즈, 한화이글스 병맥주에 이은 홈플러스의 세 번째 차별화 기획 상품이다.

벨지안 위트에일 '아크 허그미', 인디안 페일에일 '아크 비하이', 골든 에일 '아크 선데이 모닝' 3종과 전용 맥주잔 1개, 스티커 팩으로 구성됐다. 맥주 라벨에는 '야근의 쓴맛', '퇴근의 꿀맛', '등골이 서늘할 때' 등 직장인들의 애환을 담은 메시지를 도구리 캐릭터와 함께 재치있게 표현했다.

엔씨(NC)가 올해 1월 선보인 도구리는 '리니지2M' 게임 속 등장하는 도둑 너구리를 모티브로 만든 캐릭터로, 강자들 사이에서 제 몫을 다하며 기회를 기다리는 '뉴비(Newbie)'를 상징한다. 지난 23일에는 '도구리 막내클럽' 사이트를 오픈,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사회초년생의 고민을 유쾌하게 풀어내는 응원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 동화약품 '후시드 크림', GS홈쇼핑 5회 연속 완판 기록

동화약품은 '후시드 크림'이 지난 11월 GS홈쇼핑에서 첫 출시된 이후 5회 방송 연속으로 완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목표치 대비 169% 초과 달성이며, 다섯 번의 방송 동안 판매된 후시드 크림 수량은 약 15만 개이다.

'후시드 크림'은 동화약품의 대표 상처 치료제 '후시딘'의 성분과 동일 유래 성분을 지닌 마이크로바이옴 소재의 더마 코스메틱 제품이다.

핵심 성분 '후시덤'은 해당 성분 자체만으로 비인체 테스트를 통해 콜라겐 생성 증가, 엘라스틴 분해 효소 활성 억제, 히알루론산 합성 효소 생성 증가 효과가 확인됐으며, 해당 제품에는 '후시덤'이 38.9%로 고함량 함유되어 있다.

◆ 웅진식품,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 '산타를 찾아라!' 진행

웅진식품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산타를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9일까지 웅진식품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이벤트 페이지 내에서 3명의 산타 중 웅진식품의 음료를 가지고 있을 것 같은 산타를 선택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가적으로 해당 이벤트를 개인 SNS에 스크랩한 뒤 댓글로 스크랩 url을 남기는 공유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총 15명에게 웅진식품의 베스트셀러 음료인 '하늘보리' 혹은 '빅토리아 플레인'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23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