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예진 수습 기자] 스마일게이트스토브(대표 한영운)는 '청강크로니클 2021'을 지원하는 '청강크로니클 x 스토브 인디' 온라인 행사를 개최한다고 24일 발표했다. 청강크로니클2021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 게임콘텐츠 스쿨 졸업생들의 온라인 작품 전시회다.
이번 행사는 스토브 인디가 지난해부터 지원해온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 스쿨의 연중 가장 큰 행사로, 재학 중인 학생들이 스튜디오에서 1년간 제작한 작품을 발표하고 평가를 받는다.
올해 출품 게임은 총 11종으로 본행사 시작일인 오는 30일 스토브 인디에서 플레이 버전이 공개될 예정이다. 또 청강크로니클 오프라인 시연 행사도 판교에서 오는 30일과 내달 1일 양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이용자들과 함께 즐기는 게임문화를 위해 이번 행사 기간 중 창작팀들과 함께 하는 라이브 인터뷰, 돌발 미션 실시, 스페셜 굿즈 증정 등의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이용자들의 다운로드 수, 이용자 추천, 리뷰 등을 감안해 우수 게임을 선정해 시상한다.
여승환 스토브 인디 이사는 "스마일게이트는 국내 게임 개발 환경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창작자 대상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예비 게임 창작자들이 창작활동을 지속하고 성장할 수 있는 데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이번 청강대와의 협업도 훌륭한 예비 창작자분들의 소중한 작품들이 더 많은 유저들에게 소개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게임 창작자와 이용자들이 함께 화는 인디게임 플랫폼을 목표로 다양한 창작자와 창작 그룹을 지원하고 있다.
/박예진 수습 기자(true.art@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