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세계프라퍼티, 도심 주유소 '모빌리티-리테일 복합센터'로 개발


코람코에너지플러스리츠와 '신개념 도심물류 네트워크 사업' 협약

[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신세계프라퍼티는 코람코에너지플러스리츠와 협약을 체결하고 도심 주유소를 복합물류센터로 개발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신세계프라퍼티가 코람코에너지플러스리츠가 운영하는 주유소 및 부속 상업시설을 복합물류센터로 개발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사진=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프라퍼티가 코람코에너지플러스리츠가 운영하는 주유소 및 부속 상업시설을 복합물류센터로 개발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사진=신세계프라퍼티]

코람코에너지리츠는 전국 주요 거점도시에 주유소 170곳과 부속 상업시설을 운영하는 코스피 상장 부동산투자회사(리츠)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이번 협약으로 코람코에너지리츠가 보유한 주유소를 물류와 상업시설이 어우러진 도심 물류 거점인 '모빌리티-리테일 복합센터'로 개발할 계획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등 다년간의 대형유통시설 개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 콘셉트 기획, 사업성 검토, 건축설계, 시공과정의 공정관리를 담당하며 개발 사업 전반을 총괄한다.

복합센터는 도심 내 위치하는 만큼 '라스트 마일(제품이나 서비스가 소비자와 만나는 최종 단계)' 배송에 이용할 수 있고 식음료(F&B) 브랜드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도 제공해 지역 커뮤니티 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신세계프라퍼티는 설명했다.

신세계프라퍼티 관계자는 "단순히 주유소를 상업시설로 바꾸는 프로젝트가 아니라 친환경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하는 동시에 새로운 지역 거점 물류 플랫폼을 창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신지훈 기자(gamj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세계프라퍼티, 도심 주유소 '모빌리티-리테일 복합센터'로 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