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리은행, 한국생산성본부와 맞손…중소기업 ESG경영 지원


ESG경영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우리은행이 한국생산성본부와 손잡고 중소기업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 지원에 나섰다.

11일 우리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와 'ESG 경영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광석 우리은행장과 안완기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이 참석했다.

10일 권광석 (오른쪽) 우리은행장과 안완기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이  'ESG 경영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0일 권광석 (오른쪽) 우리은행장과 안완기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이 'ESG 경영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생산성본부는 1957년 산업계의 생산성 향상 기여를 위해 설립된 기업이다. 주요 글로벌 ESG 평가지수인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DJSI)의 국내 유일한 파트너 기업이며, 우리금융그룹을 비롯한 국내 주요 금융사와 기업들의 ESG 관련 업무를 수행해오고 있다.

두 기업은 이번 협약을 통해 ESG 경영 강화 및 ESG 선도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상호 정보 교류는 물론, 중소기업 ESG 경영 도입 및 실천 지원, 공동 사회공헌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인력과 정보 부족, 비용 부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ESG 정보 ▲ESG 교육 기회 ▲ESG 평가 가이드라인 제공 등 실질적 지원을 통해 ESG 생태계 조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ESG 경영에 대한 중요성이 나날이 높아지는 가운데,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의 ESG 경영 도입 및 실천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ESG 대응 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적도원칙 가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5월 ESG 경영 우수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확대를 위한 '우리 ESG 혁신기업대출'을 출시한 바 있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리은행, 한국생산성본부와 맞손…중소기업 ESG경영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