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도쿄올림픽 중계권 확보…온라인 생중계


대표팀 소개영상 등 특집 페이지도 오픈

[사진=네이버]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2020 도쿄올림픽 온라인 중계를 네이버에서 볼 수 있게 됐다.

네이버 스포츠는 '2020 도쿄 하계올림픽' 온라인 중계권을 확보하고, 대표팀 소개 영상 등 특집 페이지도 오픈했다고 15일 발표했다.

네이버 스포츠는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열리는 '2020 도쿄 하계올림픽' 경기 생중계 및 주요 경기 VOD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모바일과 PC 특집 페이지에서 주요 경기 소식을 33개 종목별 이슈 카드와 스페셜 템플릿에 맞춰 운영한다.

또 국내 타 플랫폼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232명 전원을 소개한 영상 콘텐츠를 준비해 각 선수들을 응원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선수 응원에는 신기술로 개발된 음성 검색 응원 서비스도 포함된다. 음성검색에서 특정 선수를 응원하면 그 선수의 페이지로 자동 연결되는 방식이다.

아울러 생중계를 시청 중 실시간으로 응원할 수 있는 경기별 라이브톡 기능을 지원하고, 각 경기의 기록 데이터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주건범 네이버 스포츠 리더는 "이번 특집 페이지 안에서는 경기 생중계와 VOD서비스 외에도 사용자 참여형 이벤트인 '매일매일 응원 챌린지'와 승부예측 퀴즈쇼 '팀코리아 예측고사'도 진행된다"며 "응원에 따라 스탬프와 올림픽 포인트를 증정하고, 미션 성공 시에는 네이버페이가 지급되는 등 사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다채롭고 흥미로운 서비스를 많이 기획했다"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