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리은행, 중소기업 투자대상기업 공모 진행


지난해까지 총 55개 기업에 530억원 투자

우리은행의 '투자대상 기업모집' 홍보 포스터 [이미지=우리은행]
우리은행의 '투자대상 기업모집' 홍보 포스터 [이미지=우리은행]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우리은행은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적극적으로 도모하기 위해 '제7차 중소기업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투자대상기업 공모'를 24일까지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정부의 '한국판 뉴딜' '혁신성장을 통한 경제성장' 정책에 부응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지난 2018년 6월부터 발전 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에 은행이 직접 투자하는 제도를 신설했다.

작년까지 총 여섯 번의 공모를 통해 55개 기업에 약 530억원을 투자하는 등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벤처기업, 스타트업 등 혁신성과 성장성을 보유한 중소법인으로 우리은행과 금융거래가 없어도 지원이 가능하며 제출서류, 접수방법 등 세부내용은 우리은행 인터넷뱅킹과 모바일 뱅킹 내 '새소식'란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우리은행은 기술성, 사업성 평가 등의 내부 심사 단계를 거쳐 올해 상반기 약 10곳 내외의 투자 대상기업을 선정, 상환전환우선주 등의 방식으로 각 기업에 10억원 이내의 자금을 투자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지난 11일 그룹의 환경·사회·지배구조(Environment·Social·Governance, ESG) 경영 원년 선언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중소기업의 창업과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라며 "특히 한국판 뉴딜 분야 관련 우수 기술을 보유한 혁신 기업 등에 대한 지속적인 직접 투자를 통해 우리 경제의 핵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리은행, 중소기업 투자대상기업 공모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