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이하 스토브)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VR(가상현실)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 'STOVE(스토브) VR'에 VR 게임 '우리 집에 도둑이 들어왔다'와 '클래시 오브 셰프 VR' 2종을 신규 서비스한다고 17일 발표했다.
스토브는 이를 기념해 오는 12월 13일까지 스토브 VR 가맹 매장 방문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 집에 도둑이 들어왔다는 이용자가 도둑이 돼 VR로 구현된 가정집 곳곳에 비치된 물건들을 집주인에게 들키지 않고 훔친 후 탈출해야 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가정집뿐만 아니라 사무실, 창고, 마트 등 다양한 스테이지를 탐험 가능하다.
클래시 오브 셰프 VR은 이용자가 햄버거, 이탈리아 음식, 일식 등 다양한 레스토랑의 셰프가 돼 손님이 주문하는 요리를 만들어 내는 VR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용자는 60여종 이상의 요리를 레시피에 맞춰 조리하고 제한 시간 이내에 서빙까지 완료해야 게임을 클리어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측은 "이번에 STOVE VR을 통해 정식 서비스하는 두 게임은 글로벌 이용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타이틀로 국내 이용자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며 "STOVE VR 가맹점은 매장 및 VR 기기 소독을 철저히 실시해 안심하고 VR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스토브는 VR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 서비스 STOVE VR을 2019년 2월 정식 론칭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TOVE VR은 개발사와 저작권 계약 및 게임물관리위원회 이용심의를 거친 80여종 이상의 VR 콘텐츠를 합법적으로 제공 중이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