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니티, 코딩 교육 플랫폼 '코드얼라이브' 올해 공개


씨엠에스에듀가 독점 공급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유니티코리아가 사고력 기반 융합교육 기업 씨엠에스에듀와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협력 개발한 실시간 인터랙티브 코딩교육 플랫폼 '코드얼라이브(codeAlive)'를 올해 공개한다고 6일 발표했다.

유니티코리아는 지난 5월 씨엠에스에듀와 코딩 교육 혁신 및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효과적인 온라인 코딩교육 커리큘럼 개발에 협력했다. 이후 씨엠에스에듀가 국내외 교육 시장에 이를 독점 공급한다는 내용의 '글로벌 인터랙티브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양사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유니티 바탕의 온라인 코딩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박차를 가해 왔다.

코드얼라이브는 기존의 학습자가 마치 게임을 하듯 코딩을 공부할 수 있는 실시간 인터랙티브 비주얼 코딩을 가장 큰 강점으로 한다. 3D 그래픽으로 구현된 아바타와 각종 캐릭터들이 실시간으로 반응하고 작업 결과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자동 완성 및 오류 수정 기능으로 코드 작성에 대한 학습자의 부담감을 줄인다.

또 인공지능(AI)과 데이터 분석 분야에 가장 많이 활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인 '파이썬(Python)' 학습에 최적화된 교육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설계됐다. 코딩 입문자와 전문가 모두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도록 개념 학습과 코드 작성 등의 실습, 프로젝트 구현 등 단계별 학습을 지원하는 것도 특징이다.

이러한 코드얼라이브의 아바타와 동물, 사물 등의 다양한 오브젝트들과 고품질 그래픽의 배경은 유니티 엔진으로 구현됐다. 유니티 관계자는 "실제 게임을 하는 듯한 재미를 주고 집중력과 몰입감을 높이는 등 학습자의 코딩에 대한 흥미와 성취감을 높이며 학습 효과를 극대화한다"고 말했다.

김인숙 유니티코리아 대표는 "유니티는 '우리는 크리에이터가 더 많아질수록 세상은 더 나아진다고 믿는다'라는 가치 아래 미래 인재의 육성과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며 "코드얼라이브는 코딩에 어려움을 느끼는 아이들도 쉽게 프로그래밍 언어들을 학습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아이들이 급변하는 미래를 즐겁고 자신감 있게 대비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코드얼라이브의 독점 공급사인 씨엠에스에듀는 11월 한달 간 코드얼라이브의 무료 체험 수업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니티, 코딩 교육 플랫폼 '코드얼라이브' 올해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