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네오플라이가 블록체인 뷰티 플랫폼에 투자하며 블록체인 관련 기업 투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네오플라이(대표 권용길)는 블록체인 기반 뷰티 플랫폼인 '코스모체인(대표 송호원)'에 투자했다고 9일 발표했다. 이는 블록체인 관련 투자 계획 발표 이후 세 번째 투자다.
코스모체인은 뷰티를 주제로 콘텐츠를 생산하고 소통하는 '사용자'와 신뢰할 수 있는 고객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화장품 기업'을 연결해주는 EOS 프로토콜 기반 뷰티 플랫폼.
사용자는 콘텐츠 생산에 기여한 만큼 보상을 받고, 기업은 코스모체인에 축적되는 고객의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송호원 코스모체인 대표는 "사이버 보안 위험에 노출된 소비자들을 위해 고객 중심으로 작동하는 뷰티 플랫폼을 제공함과 동시에, 뷰티 기업에게는 빠르게 변화하는 뷰티 시장과 고객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도와 화장품 산업 생태계를 혁신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투자를 이끈 권용길 네오플라이 대표는 "뷰티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사업을 운영해 온 전문성을 가진 팀이기에 뷰티업계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으로 성장할 가능성을 봤다"며 "코스모체인을 통해 뷰티 데이터 공유가 활발해져, 뷰티 시장 전체의 혁신을 선도하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김나리기자 lord@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