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중기중앙회, 중소기업인 간담회 개최


기업 애로사항 전달,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 방안 모색

[아이뉴스24 양태훈기자]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 이하 중기중앙회)는 7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산업통상자원위원회와 함께하는 중소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간담회는 중소기업의 현안 애로사항을 전달, 바른시장경제 구축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김경만 중기중앙회 경제정책본부장이 산업통상자원위원회(이하 산자위원회)를 대상으로 '바른시장경제 구축 정책과제'를 보고, 이어 중소기업 정책 건의 및 답변 등이 이어졌다.

중소기업 정책 건의로는 '소상공인 생계형 적합업종 법률 조속 제정', '대규모점포 영업시간 제한 대상 확대로 소상공인 사업영역 보호', '중소기업 특허공제 도입', '생활소비재산업 육성 관련 법 제정', '소상공인 현실을 반영한 청탁금지법 개선', '중소기업 대표 공동브랜드 사업 지원' 등이 논의됐다.

박성택 중기중앙회 회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소수 대기업 위주의 수출을 통한 경제성장, 일자리 창출은 한계에 도달했다"며, "한국의 경제구조를 중소기업 중심의 바른시장경제로 전환해 수출과 내수를 통한 일자리 창출과 성장을 해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또 "국회 산자위원회에서 재벌개혁과 정경유착 근절을 위한 법과 제도적 틀을 마련, 금융개혁을 통해 대기업에 집중된 금융자원 왜곡문제를 개선해야한다"며, "중소기업 정책의 강력한 추진을 위한 장관급 중소기업부 승격, 소상공인들의 숙원인 생계형 적합업종 법제화, 소상공인 현실을 반영한 청탁금지법 개선 등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입법노력을 해줄 것"을 요청했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중기중앙회, 중소기업인 간담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