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넥센, 피어밴드와 재계약…밴헤켄은 日진출


피어밴드, 총액 58만달러 계약…스나이더는 재계약 포기

[류한준기자] 넥센 히어로즈가 외국인 투수 라이언 피어밴드(30)와 재계약을 맺었다. 수 년간 에이스로 활약해 온 밴헤켄은 일본 진출 의사를 밝혔다.

넥센은 23일 피어밴드와 계약금 3만달러, 연봉 42만달러, 옵션 13만달러 등 총액 58만달러에 재계약했다고 발표했다. 올 시즌 피어밴드는 30경기에 등판, 13승11패 평균자책점 4.67을 기록했다.

피어밴드는 "내년에도 함께할 수 있게 기회를 준 구단에 감사하다. 무엇보다 가족들이 한국에서 1년을 더 보낼 수 있다는 것에 대해 굉장히 기뻐했다"며 "나의 목표와 팀의 목표를 위해 노력을 다 할 것이다. 다가오는 2016시즌은 동료들과 함께 한국시리즈 우승을 위해 싸울 것"이라고 내년 시즌 각오를 전했다.

현재 피어밴드는 미국 오하이오 집에서 휴식과 운동을 병행하고 있다. 내년 1월 중순 미국 전지훈련 캠프로 합류할 예정이다.

넥센은 밴헤켄과는 이별을 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밴헤켄이 일본 진출 의사를 밝힌 것. 넥센은 "밴헤켄이 정중하고도 강하게 일본 진출을 희망해왔다"며 "구단은 설득과 함께 진정성 있는 협상을 해왔지만, 본인 의지가 확고해 그동안의 공을 인정하는 차원에서 일본 진출에 협조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넥센은 밴헤켄, 그리고 재계약을 포기한 스나이더를 대체하기 위한 후보군을 선정해 빠른 시일 내 새로운 외국인 선수 영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넥센, 피어밴드와 재계약…밴헤켄은 日진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