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빅뱅, 새 미니앨범 '올웨이즈' 16일 온라인 선공개


'괴물신인' 빅뱅의 새 앨범 '올웨이즈(Always)'가 16일 온라인을 통해 전격 공개된다.

도시락, 소리바다, 멜론, 엠넷닷컴, 뮤즈 등을 통해 공개되는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거짓말'을 포함, 총 6곡이 수록된 미니앨범이다.

빅뱅의 리더 지드래곤(G-Dragon)이 작사, 작곡한 타이틀곡 '거짓말'은 서정적인 피아노 샘플링과 슬픈 가사가 잘 조화돼 신나면서도 슬픈 느낌을 주는 하우스풍의 곡. 원래 지드래곤의 솔로곡이었으나 YG엔터테인먼트의 양현석 이사가 듣자마자 빅뱅 타이틀곡으로 전환했을 정도로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음원과 함께 타이틀곡 '거짓말' 뮤직비디오도 공개될 예정이다. 지드래곤이 사랑하는 여자친구를 위해 대신 누명을 쓰고 감옥에 갇히게 되는 애절한 이야기를 그린 '거짓말' 뮤직비디오는 차은택감독 특유의 스타일리시한 영상이 돋보인다. 지드래곤 역시 뮤직비디오에서 기대 이상의 연기력을 선보이고 있어 '지드래곤의 재발견'이라는 평까지 받고 있다.

양현석 이사, 페리, 용감한 형제, 테디 등 YG엔터테인먼트의 정예멤버들이 모두 참여한 이번 앨범은 '거짓말' 외에도 유로스타일의 팝과 R&B 발라드, 복고풍 멜로디를 가미한 힙합 스타일 곡 등 다양한 곡들이 수록됐다.

YG엔터테인먼트의 한 관계자는 "빅뱅은 데뷔한 지 1년도 채 되기 전에 싱글 3장, 정규앨범 1장을 발표했으며, 전국 6개 도시 전국투어 콘서트를 통해 총 4만 명의 유료관객을 동원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펼쳐왔다"며 "여느 신인가수들보다 다양한 무대 경험을 한 빅뱅은 그 성장속도도 무척 빠르다. 이번 앨범을 통해 지난 1년간 성숙한 빅뱅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 자신했다.

17일 오프라인에서도 발매되는 빅뱅의 미니앨범 'Always'는 벌써부터 오이뮤직, 예스24, 인터파크, 핫트랙스 등에서 예약판매 순위 상위권을 휩쓸고 있어 하반기 가요계에 핵폭풍을 일으킬 전망이다.

한편 빅뱅은 오는 19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콘서트에 버금가는 미니앨범 'Always' 쇼케이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aval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빅뱅, 새 미니앨범 '올웨이즈' 16일 온라인 선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