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임업진흥원, 산림부문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참여자 모집


사업 등록·인증 컨설팅 지원…오는 4월 26일까지 접수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임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산림부문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등록·인증 컨설팅을 희망하는 사업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4월 26일(까지다.

산림부문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은 산주, 기업, 지방자치단체 등이 산림, 공원 조성 등의 탄소흡수원 증진활동 또는 목재제품 활용한 탄소저장 활동을 통한 이산화탄소 흡수량을 정부가 인증하고, 해당 실적을 배출권 거래시장(의무시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사업 참여유형은 △신규조림·재조림 △갱신조림 △식생복구 △산림재해 피해지 조림 등이 있다. 사업자로 선정될 경우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등록·인증을 위한 컨설팅을 지원받게 된다.

한국임업진흥원, 산림부문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참여자 모집한다. 사진은 사업자 모집 안내 공식 포스터. [사진=한국임업진흥원/산림청]
한국임업진흥원, 산림부문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참여자 모집한다. 사진은 사업자 모집 안내 공식 포스터. [사진=한국임업진흥원/산림청]

사업등록 유형의 경우에는 사업계획서 작성과 평가 대응 등이 지원된다. 흡수량 인증 유형의 경우는 모니터링 보고서 작성 과 검·인증 평가 대응 등이 지원된다.

모집규모는 등록 16건, 인증 1건 이다. 신청은 이메일과 우편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자격 요건 등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누리집 내 알림/홍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류한준 기자(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임업진흥원, 산림부문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참여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