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선호, 9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평판 1위…조정석·신민아 순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배우 김선호가 '갯마을 차차차' 인기 속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김선호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021년 9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드라마 출연 배우 중 1위에 올랐다. 김선호는 소비자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등 종합한 결과 이같이 발표됐다.

배우 김선호가 24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tvN 새 토일드라마 '갯마을 차차차'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tvN]
배우 김선호가 24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tvN 새 토일드라마 '갯마을 차차차'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tvN]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김선호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로맨틱하다, 키스하다, 동침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갯마을 차차차', '신민아', '이상이'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8.10%로 분석되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2위는 최근 종영한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2'에 출연한 배우 조정석이, 3위는 '갯마을 차차차'에 함께 출연 중인 신민아가 차지했다. 4위는 '펜트하우스'의 김소연이었고, 5위는 '슬기로운 의사생활2' 전미도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8월 20일부터 2021년 9월 20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 했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선호, 9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평판 1위…조정석·신민아 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