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커피프렌즈' 유연석X손호준 "재미있는 기부 고민하다 시작"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유연석과 손호준이 진정성 있는 기부를 위해 '커피 프렌즈'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4일 오전 서울 논현동에서 tvN 새 예능프로그램 '커피프렌즈'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유연석, 손호준이 참석해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커피 프렌즈'는 유연석과 손호준이 제주도의 한 감귤농장에서 카페를 운영하며, 수익금을 전액 기부하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젝트는 절친한 두 사람이 올 한 해 동안 진행했던 동명의 기부 행사 '커피프렌즈'에서 시작됐다. 직접 트레일러를 몰며 손수 준비한 음료를 나눠주며 원하는 만큼 커피값을 지불하게 함으로써 어렵지 않게 기부를 시작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박희연 PD는 "유연석, 손호준이 커피차를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고, 진정성 갖고 몰입을 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방송에서 커피차 행사를 준비했던, 기부라는 것을 쉽게 보여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같이 하자고 이야기 했다. 두 사람이 흔쾌히 응답했다"고 말했다.

유연석은 "기부에 대해 생각을 하다가 커피차를 작년 이 맘때쯤 하게 됐다. 저희가 몸을 움직여서 참여할 수 있는 기부 활동을 생각하다가 커피 트럭을 움직여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찾아가자고 했다. 저희도 즐겁고, 기부하는 분들도 커피 한 잔 값으로 즐겁게 할 수 있다는 생각을 했다"고 커피차 기부의 시작을 알렸다.

유연석은 "커피 트레일러를 끌고 장소를 옮겨 다니다보니 섭외도 어렵고, 환경이 쉽지 않았다. 제주도에서 한 곳에 지정해서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고 해서 '장소에 대한 구애는 받지 않겠구나' 생각했다. 감귤 농장에서 해보니깐 쉽지만은 않았다"고 말했다.

손호준도 "유연석과 동시에 '좋은 기부 활동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제안을 받고) 기분 좋게, 돈 많이 벌어서 기부 한 번 해보자고 했다. 연석이는 요리를 해보고, 저는 커피 내리는 연습을 하면서 시작했다. 장사는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더라. 준비가 안 된 상태에서 하다보니 너무 힘들었다"고 웃었다.

유연석과 손호준이 커피와 브런치를 함께 파는 카페 사장으로의 활약하며 촬영마다 아르바이트생이 함께 한다. 첫 촬영에는 최지우와 양세종이 아르바이트생으로 나서며, 조재윤과 유노윤호, 차선우 등도 함께 해 '절친 케미'를 선사한다.

'커피 프렌즈'는 유연석, 손호준과 '꽃보다 청춘', '삼시세끼'를 통해 인연을 맺었던 나영석 PD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나서며, '집밥 백선생',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박희연 PD가 연출을 맡았다.

'커피프렌즈'는 4일 밤 9시 10분 첫방송 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커피프렌즈' 유연석X손호준 "재미있는 기부 고민하다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