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가부도의 날' 뱅상 카셀 "김혜수와 함께 작업, 영광이다"


김혜수 "뱅상 카셀 고유의 강렬함, 특별한 경험"

[조이뉴스24 권혜림 기자] 프랑스 명배우 뱅상 카셀이 첫 한국영화 '국가부도의 날'에 출연한 소감을 알렸다.

24일 서울 압구정 CGV에서 영화 '국가부도의 날'(감독 최국희, 제작 영화사집)의 제작보고회가 진행됐다. 연출을 맡은 최국희 감독과 배우 김혜수, 유아인, 허준호, 조우진이 참석했다.

영화는 국가 부도까지 남은 시간 일주일, 위기를 막으려는 사람과 위기에 베팅하는 사람, 그리고 회사와 가족을 지키려는 평범한 사람까지, 1997년 IMF 위기 속 서로 다른 선택을 했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김혜수, 유아인, 허준호, 조우진의 조합은 물론 세계적인 배우 뱅상 카셀의 첫 한국 영화 출연으로 기대를 모은다.

극 중 IMF 총재 역을 맡은 뱅상 카셀은 세계적 명성을 지닌 프랑스 출신의 배우. 그는 이날 공개된 제작기 영상 속 인터뷰를 통해 "대본을 읽고 어떻게 연기할지 고민이 됐다"고 말했다.

또한 함께 연기 호흡을 나눈 김혜수에 대해선 "카메라 앞 김혜수의 연기는 늘 놀라웠다"며 같이 작업하게 돼 영광이었다"고 답했다. 극 중 전문성과 확고한 신념을 지닌 한국은행 통화정책팀장 한시현으로 분한 김혜수는 "뱅상 카셀이라는 배우가 가진 고유한 강렬함이 특별한 경험이 됐다"고 말했다.

뱅상 카셀은 '국가부도의 날'에 출연을 결정하게 된 이유를 알리며 "거절할 수 없는 제안이었다"며 "이번 영화로 당시 한국의 상황을 많이 배울 수 있었다"고 돌이켰다. 이어 "이번 영화는 그 당시 한국에서 어떤 일이 있었는지 보여주는 영화"라고 예고했다.

최국희 감독은 "뱅상 카셀의 팬이었 초기작들을 좋아했다"며 "같이 작업하는 경험이 새로웠다"고 답했다. 이어 "재밌었다. 추운 겨울에 한국에 왔는데 열정적으로 프로페셔널하게 작업했던 기억이 난다. 다시 한번 뱅상 카셀과 좋은 작업을 할수 있어 감사하다"고 답했다.

'국가부도의 날'은 오는 11월28일 개봉 예정이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가부도의 날' 뱅상 카셀 "김혜수와 함께 작업, 영광이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