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블랙핑크, '붐바야' 뮤비 4억뷰…K팝 그룹 3편 최다 기록


유니버셜뮤직 레이블 손잡고 미국 진출 '글로벌 걸그룹'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걸그룹 블랙핑크의 '붐바야(BOOMBAYAH)'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4억 뷰를 돌파, K팝 그룹 최다 기록을 보유하게 됐다.

블랙핑크 데뷔일인 2016년 8월 8일에 공개된 '붐바야(BOOMBAYAH)' 뮤직비디오는 23일 오후 9시 유튜브에서 조회수 4억 뷰를 돌파했다.

'붐바야'는 '휘파람'과 함께 블랙핑크의 등장을 알린 데뷔 싱글 'SQUARE ONE'의 더블 타이틀 곡이다. '붐바야'는 공개 5일 만에 1천만뷰 돌파, 177일 만에 1억뷰를 넘어섰다. 데뷔곡 역사상 최초로 2억뷰를 돌파하는 데 이어 3억뷰, 4억뷰까지 올리는 진기록을 세웠다. 데뷔곡으로 이 같이 높은 조회수를 올린 K팝 곡은 블랙핑크의 '붐바야'가 유일하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마지막처럼', '뚜두뚜두'에 이어 '붐바야'까지 4억뷰를 넘겼다. '붐바야(BOOMBAYAH)' 뮤직 비디오가 4억뷰를 돌파하면서, 블랙핑크는 이번 기록으로 K팝 그룹 최초로 '4억 뷰' 뮤직비디오를 세 편이나 보유한 그룹이 됐다.

블랙핑크는 지난 2016년 8월 8일 데뷔 이래 발표한 '붐바야', '휘파람', '불장난', 'STAY', '마지막처럼', '뚜두뚜두' 등 제작된 6편의 뮤직비디오 모두 유튜브에서 억대뷰를 돌파하며 엄청난 파급력을 보였다.

유튜브에서 K팝의 새 역사를 쓰고 있는 블랙핑크는 유튜브 구독자 1000만명을 돌파해 '최다 구독자'를 보유한 K팝 그룹이기도 하다. 이에 유튜브로부터 '다이아몬드 크리에이터 어워즈'를 받기도 했다.

블랙핑크는 또 미국 최대 음반사 유니버설 뮤직의 레이블 인터스코프와 손잡으며 본격적인 미국 진출의 신호탄을 알렸다.

또한 블랙핑크는 제니를 시작으로 멤버 4인 모두가 향후 솔로 곡을 발표하며 활동을 이어간다. 최근에는 세계적인 팝스타 '두아리파'와 콜라보 음원인 'KISS AND MAKE UP'을 발매해 아이튠즈 차트 21개국에서 1위, 미국은 8위까지 오르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한편 블랙핑크는 오는 11월 10일과 11일 이틀에 걸쳐 서울 KSPO DOME(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단독콘서트 'BLACKPINK 2018 TOUR [IN YOUR AREA] SEOUL X BC CARD'를 개최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블랙핑크, '붐바야' 뮤비 4억뷰…K팝 그룹 3편 최다 기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