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영수기자]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연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카카오톡 게임 전문 채널인 '카카오톡 게임별'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5일 발표했다.
지난달 17일 지스타 2016에서 첫 공개된 '카카오톡 게임별'은 카카오 게임 이용자를 위해 다양한 혜택과 콘텐츠를 제공하는 카카오톡 내 게임 전용공간이다. 이용자가 직접 카카오톡 설정 메뉴에서 네 번째 탭으로 노출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옵트인(Opt-in)' 방식으로 제공된다.
'카카오톡 게임별'은 '카카오톡에 뜬 네 번째 별'이라는 콘셉트로 카카오 게임의 공식 심볼인 우주선을 탄 이용자가 더 풍요로운 게임 라이프를 위해 즐겨찾는 행성이 되자는 의미를 브랜드명에 내포하고 있다. 레벨 달성에 따라 카카오 프렌즈 이모티콘 및 럭키박스 등 다양한 혜택과 카카오프렌즈 미니게임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카카오톡 게임별'의 독점 콘텐츠인 카카오프렌즈 미니 게임은 별도 앱설치 없이 바로 플레이하고 카카오톡 채팅방으로 공유해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도 있는 HTML5 기반의 캐주얼 게임이다. '카카오톡 게임별' 오픈과 함께 바로 접할 수 있다.
한편 카카오 게임의 브랜드 모델인 아이유가 '카카오톡 게임별'의 공식 모델로 활동할 예정이다. 카카오는 이번 사전예약을 기점으로 아이유의 팔색조 매력과 '카카오톡 게임별'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카카오톡 게임별'은 연내 안드로이드 버전에 우선 적용되며 내년 1월 중 iOS 버전도 출시될 예정이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