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시스트란-나모에디터 기술 협약


'시스트란.io' API 사용권 제공

[김국배기자] 자동 통번역 소프트웨어(SW) 기업 시스트란인터내셔널은 홈페이지 제작 SW업체 나모에디터와 지능형 언어처리 오픈 플랫폼인 '시스트란.io'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 사용에 대한 기술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시스트란은 '시스트란.io' API 사용권을 나모에디터에 제공한다. 나모에디터는 이를 게시판 솔루션과 연동해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영어 번역 솔루션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양사의 기술 협약은 향후 나모에디터의 모기업인 지란지교 기존 사업 분야에 적용돼 메일보안, 메신저 분야까지 번역 솔루션 제공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시스트란.io는 경쟁사 대비 가장 많은 언어와 언어쌍(Language pairs)을 API 기능별로 제공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지난 8월 출시한 인공신경망 기술기반 기계번역엔진 'PNMT'를 시스트란.io 내 적용해 문맥 이해를 통한 기계 번역 API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수근 나모에디터 대표는 "이번 기술협약을 통해 더욱 원활한 다국어 지원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탄력을 받을 것"이라며 "더 많은 언어 지원을 통해 시장 확대에 주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 루카스 시스트란 대표는 "지능형 언어처리 오픈 플랫폼인 SYSTRAN.io의 시장 수요가 전 세계 다양한 산업 분야로 확대돼 가고 있다"며 "각 분야의 국내외 선두기업들과 지속적인 기술협약을 통해 사용자를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시스트란-나모에디터 기술 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