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블랙야크, '2016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대상 선정


스마트웨어 개발과 글로벌 시장 도전 높이 평가

[유재형기자]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대표이사 강태선)가 '2016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서 글로벌코리아 K-Fashion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발표했다.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소비자 조사와 각계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고객 가치 중심의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성과를 거둔 기업이나 개인을 분야별로 선정하며, 올해로 4회째다.

블랙야크는 스마트웨어 개발과 해외 시장 진출을 앞세워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는 점이 높은 점수를 얻었다고 밝혔다. 또 정보기술(IT)이 결합된 제품들을 미래를 위한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으로 삼아 자체 기술개발과 시장 분석 등을 통해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인다는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블랙야크는 2015년 5월 국내 업계 최초로 입는 것만으로 심박 측정이 가능한 '야크온P'를 개발했으며, 작년 11월 스마트폰으로 재킷의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야크온H' 발열 재킷을 선보였다. 올해는 발광하는 광섬유와 조도 센서를 적용해 조도 변화에 따라 빛이 점등되는 '야크온B' 스마트웨어도 출시하기도 했다.

또한 글로벌 브랜드 도약을 위한 해외시장 진출 사례도 높이 평가 받았다.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세계 최대의 스포츠용품박람회인 뮌헨 ISPO에 참가하고 있으며 유럽 공략을 위한 신소재, 신기술인 '유럽 컬렉션'을 올 상반기 선보였다.

블랙야크 마케팅본부 김준현 이사는 "소비자와 산업 관계자들이 직접 선정하는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기대에 보답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해외 시장 진출 확대로 K-Fashion을 알리는 선도적인 역할을 계속적으로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블랙야크, '2016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대상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