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GS25, 빅데이터 분석해 '김치찌개맛' 감자스낵 출시


오리온과 손잡고 판매 데이터 분석해 이색 감자스낵 개발

[장유미기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개발된 이색 감자스낵이 출시된다.

18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는 19일 올 상반기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유어스스윙칩오모리김치찌개맛'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유어스스윙칩오모리김치찌개맛은 스윙칩 특유의 바삭함과 감자스낵의 고소함에 숙성된 오모리김치찌개의 새콤하면서도 알싸한 깊은 맛이 가미된 것이 특징이다.

GS리테일 고객분석팀과 편의점 가공식품팀이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GS25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오모리김치찌개라면의 구매 비율은 여성이 57%로, 남성(43%)에 비해 여성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감자스낵 역시 여성(56%)이 남성(44%)보다 구매율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오모리김치찌개라면과 감자스낵을 구매한 모든 고객 중 20대 여성이 차지하는 비율은 각 26.4%, 21.4%로, 남녀 모든 연령대에서 20대 여성이 오모리김치찌개라면과 감자스낵을 가장 좋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오리온의 감자스낵을 구매한 고객 중 오모리김치찌개라면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고객의 비율은 23.3%로 왕뚜껑(14.3%), 새우탕(14%), 신라면(9.8%)을 구매한 경험보다 크게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따라 GS25는 오모리김치찌개라면을 즐겨 찾으면서 감자스낵을 좋아하는 20대 여성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새로운 맛의 감자스낵을 개발하기로 결정하고 포카칩, 스윙칩 등으로 유명한 오리온과 손잡고 이색 감자스낵 개발에 착수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고객분석팀이 올 상반기 온라인 버즈 분석을 통해 오모리김치찌개라면에 대한 키워드가 '매콤한', '김치찌개', '깊은 맛'이라는 것을 확인했다"며 "그동안 오리온과 함께 이러한 키워드가 잘 녹아있는 스윙칩을 개발하기 위해 고민을 거듭했다"고 말했다.

GS리테일 편의점 김지용 쿠키스낵MD는 "대표적인 한국 전통음식 김치찌개의 맛을 스낵시장에 도입한 최초의 사례"라며 "앞으로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정확한 고객층과 그 고객이 원하는 맛을 도출해 고객의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GS25, 빅데이터 분석해 '김치찌개맛' 감자스낵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