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상훈기자]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오는 6일(한국시간) 개막하는 리우올림픽을 맞아 특집페이지 'Rio 2016'을 오픈했다고 3일 발표했다.
이 특집페이지는 다음앱과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특집페이지는 실시간 주요 뉴스를 볼 수 있는 '뉴스', 선수들의 활약상을 볼 수 있는 '영상', 국가대표팀은 물론 모든 경기의 일정 및 경기결과 기록 등을 볼 수 있는 '일정/결과', 대한민국 순위 및 대회 참여국 전체의 메달 현황을 볼 수 있는 '메달', 올림픽에 출전한 선수의 모든 것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국가대표204'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빅데이터 분석업체 마이셀럽스와 제휴, 실시간으로 화제가 되는 선수를 확인할 수 있는 '국가대표 관심랭킹' 서비스도 제공한다.
국가대표 관심랭킹은 검색량, 실시간 검색어 순위, 관련 콘텐츠 생성숫자 등을 토대로 측정되며 매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된다.
또한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올림픽 관련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음앱과 카카오톡 샵(#)검색을 통해 올림픽 개요, 경기종목 등의 기본 정보는 물론 경기일정, 메달순위, 경기결과 등도 제공한다.
리우올림픽이 개막하는 6일부터는 카카오톡 채널에서도 올림픽 관련 소식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는 개막일인 6일 이용자가 카카오톡을 접속할 때마다 체조, 양궁 등의 종목에서 활약하고 있는 카카오프렌즈 이미지를 스플래시 화면에 랜덤으로 보여주고 카카오프렌즈의 올림픽 특집 이미지 5종도 배경화면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카카오프렌즈가 일상 속에서 올림픽 경기 종목을 연출해보는 내용의 영상도 5일 오후 다음tv팟, 카카오TV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공개된다.
성상훈기자 hnsh@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