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IS, 기업대학 신입생 모집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125명 선밝···접수 내달 7일까지

[민혜정기자] KT 그룹의 고객센터 전문기업 KT IS(케이티스)는 고졸채용 활성화와 1등 서비스 전문가 육성을 위해 2016년 기업대학 신입생을 공개 모집한다고 27일 발표했다.

이번 모집은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선발인원은 125명이다. 다음달 7일까지 원서접수를 받는다. 접수는 KT IS 채용사이트(work4u.ktis.co.kr)을 통해 할 수 있다.

선발된 학생은 2개월 동안 직무관련 교육뿐만 아니라 이미지메이킹, 보이스트레이닝 등 4개 영역(Culture, Biz, Mind, Work)에 걸친 전문교육 과정을 수료한 후 서울지역에 위치한 KT 고객센터의 컨설턴트로 근무한다.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학생을 국내 최고의 서비스 전문가로 육성하기 위해 KT IS는 2013년 고용노동부의 승인을 받아 고객센터 업계 최초로 기업대학을 설립한 바 있다. 취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는 컨설턴트학과와 재직자 대상 과정인 세미리더 학과가 개설돼 있으며 작년까지 90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KT IS는 단순 채용에만 그치지 않고 기업대학을 통해 특성화고 학생들을 회사의 핵심인재로 성장시키고자 다양한 경력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우선 기업대학 출신학생은 졸업과 동시에 회사의 핵심인재풀(Pool)에 등록돼 인사, 복무 등 회사 생활 전반에 걸쳐 관리를 받게 된다. 또 역량별 맞춤 교육프로그램도 매년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한다. 상담전문가, 강사, 팀장과 같은 관리자 육성 과정인 세미리더학과의 우선선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심도 있는 배움을 원하는 졸업생들을 위해 학위 취득 기회도 제공한다. 졸업생들은 산업체 위탁전형과 학위취득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한양여자대학 등 KT IS와 협약을 맺은 6개 대학에 자유롭게 진학 할 수 있다.

KT IS는 앞으로도 특성화고 학생들의 질 좋은 일자리 창출과 핵심 인재 확보를 위해 기업대학을 확대 발전시킬 계획이다.

KT IS 인재개발아카데미 김선미 원장은 "기업대학을 통해 특성화고 졸업생들을 회사와 함께 성장해 나갈 국내 최고의 서비스 전문가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IS, 기업대학 신입생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