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갑기자]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스마트폰 청소 및 관리 기능을 강화한 모바일 백신 '알약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버전을 출시했다고 3일 발표했다.
이번 버전에서는 ▲스마트폰 청소 ▲스마트폰 관리 위젯 ▲내부 저장공간 검사 온·오프 옵션 등의 기능이 향상됐다.
사용자들은 스마트폰 청소 기능을 통해 각종 앱(App)에서 생성된 불필요한 캐시파일을 정리해 스마트폰 용량을 확보할 수 있으며 클립보드 저장기록 등 개인정보 기록도 쉽게 삭제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폰 최적화, 악성코드 검사, 배터리 모드 설정 등 주요 기능을 위젯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위젯은 앱을 실행하지 않고 특정기능을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설정된 아이콘을 통해 사용하는 일종의 '바로가기'다.
내부 저장 공간 검사 온오프 옵션은 스마트폰에 저장된 미디어 파일이나 콘텐츠 등 모든 파일에 대한 검사를 진행하지 않고, 운영체제 등 중요한 시스템 영역만 빠르게 검사하도록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모바일 환경에서 백신은 악성코드 방어와 치료를 넘어 스마트 기기를 전반적으로 관리해주는 도구여야 한다"며 "기본적인 보안 기능은 물론 스마트 기기 사용을 도와주는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명실상부 '올인원 모바일 케어 앱'으로 알약 안드로이드를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원갑기자 kalium@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