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혜정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S7에 전작과 달리 방수 기능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 갤럭시S6에 비해 카메라, 보안기능도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16일 삼성전자는 갤럭시 언팩 홈페이지에 갤럭시S7 티저 이미지와 영상을 공개했다.
이 가운데 눈길이 가는 대목은 갤럭시S7이 방수를 지원한다는 것을 연상할 수 있는 이미지. '걱정없는 탐험'이라는 문구와 함께 선보인 티저 이미지에는 물방울을 갤럭시S7에 주변에 배치해, 신제품이 방수를 지원할 것임을 암시했다.
또 티저 이미지 밑에 공개한 동영상에는 한 인도네시아 양궁 선수가 빗속에서 갤럭시S7엣지로 추정되는 폰을 사용하며 훈련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이 폰은 비가 쏟아지는데도 원활하게 작동되고 있다.
'밤에 빛을 가져다준다'는 문구와 함께 스마트폰 카메라가 담긴 이미지도 공개했다.
갤럭시S7은 디지털 카메라 못지 않은 크기의 센서를 탑재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또 조리개값을 전작들에 비해 낮춰 어두운 환경에서도 고화질의 사진을 얻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는 예상도 나오고 있다.
삼성전자는 '보안의 결정체를 경험할 수 있다'는 문구와 열쇠 구멍이 연상되는 이미지도 선보였다. 이에 따라 갤럭시S7에는 한 층 개선된 삼성의 자체 보안 플랫폼 '녹스'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