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상훈기자]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e스포츠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포털 다음 내 스포츠 전문 채널인 다음 스포츠에 'e스포츠' 섹션을 오픈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카카오는 이번에 오픈한 e스포츠 섹션을 통해서 뉴스, VOD 등 관련 콘텐츠를 모아서 제공하고 e스포츠 대표 종목인 '리그오브레전드' 콘텐츠를 별도로 보여주는 종목 페이지를 운영할 예정이다.
e스포츠 섹션의 '일정/결과' 코너에서는 e스포츠 경기 일정, 경기결과, 중계 일정을 바로 확인하고 시청할 수 있도록 돼있다.
카카오는 오는 4월 23일까지 열리는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2016(롤챔스 2016)' 전경기를 매주 수, 목, 금, 토 오후 5시에 2경기씩 생중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카오 권오상 다음 스포츠 총괄은 "여가활동으로 게임을 즐기고 e스포츠 경기를 관람하는 이용자가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해 e스포츠 섹션을 신설하게 됐다"며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e스포츠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다음 스포츠는 국내 프로야구와 메이저리그(MLB)를 비롯해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EPL),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UEFA 챔피언스 리그 등 국내외 스포츠 경기를 PC와 모바일로 생중계하고 있다.
성상훈기자 hnsh@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