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경기자] 제2회 인사이드 비트코인(블록체인 어젠다) 서울대회가 오는 9~11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블록체인이란 '전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공공 거래장부'라고도 불리며, 각종 거래 시 발생할 수 있는 해킹을 차단할 수 있는 핀테크 기술이다. 이를 사용할 경우 각종 금융 데이터 전송속도가 매우 빠르고, 비용 또한 10분의1 수준으로 저렴해질 수 있으며 보안성도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
행사 첫날인 9일에는 블록체인과 비트코인 송금, 투자, 신규 비즈니스 모델 등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Tutorial Day)이, 2일차인 10일에는 비트코인 및 블록체인에 대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세션이 20여개 마련돼 있다. 우승상금 200만원과 세계 최정상급 투자가로부터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경진대회도 동시에 진행된다.
마지막날인 11일에는 글로벌핀테크연구원(원장 박수용)이 공식 후원하는 핀테크 특별세션이 준비돼 있다. 국내외 내로라 하는 핀테크 스타트업 CEO 및 컨설턴트들의 노하우를 한 곳에서 배울 수 있는 자리다.
이번 행사는 9일 오후 8시까지 공식 홈페이지(www.insidebitcoins.co.kr)에서 최대 20% 이상 할인된 사전 등록가로 신청 가능하다. 9일 오후 8시 이후로는 현장 등록만 할 수 있다. 행사 문의는 서울대회 사무국(031-995-8075/8076)으로 하면 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