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경련, 정주영 회장 사진전 개최


탄생 100주년 기념, 기업가 정신 기려

[박영례기자] 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는 3일부터 18일까지 전경련회관 1층 로비에서 정주영 전경련 전회장을 기리는 '정주영 회장 탄신 100주년 사진전'을 연다.

이번 사진전은 정주영 회장이 전경련 회장을 역임한 기간(1977년~1987년) 중 우리 경제 발전과 조국의 선진화를 위해 얼마나 노력했는지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개막식에서 허창수 전경련 회장은 "정주영 전경련 전 회장은 산업입국의 기틀을 마련하고, 경제부흥과 사회통합에 앞장섰으며 조국번영을 위해 헌신한 우리경제의 국부(國父)셨다"고 평가했다.

이어 "모든 경제주체가 정주영 회장이 보여준 도전과 패기, 그리고 국가발전을 위한 열정으로 합심한다면 우리경제가 당면한 경제위기를 충분히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홍원 아산 탄신 100주년 기념사업위원장(전 국무총리)도 축사를 통해 "위기를 기회로 바꾸었던 정주영 회장의 생애와 정신은 창조 경제의 시대를 열어가는 우리세대에 이정표가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이번 사진전을 통해 우리 모두가 대한민국 경제발전의 역사를 되돌아보고 미래를 위한 꿈과 도전, 그리고 희망의 메시지를 공유하는 계기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개막식에는 허창수 전경련 회장, 정홍원 기념사업위원장, 정몽준 아산재단 이사장, 이승철 전경련 부회장, 권태신 한국경제연구원장 등과 전경련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했다.

앞서 현대차그룹도 지난달 정주영 명예회장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사진전과 기념식을 가진 바 있다.

박영례기자 young@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경련, 정주영 회장 사진전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