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블레이드' 주역 액션스퀘어 10월 1일 코스닥 상장 확정


주총서 참석주주 100% 찬성으로 KB스팩4호와 합병 승인

[김다운기자] 모바일 게임개발 전문기업 액션스퀘어가 13일 주주총회를 통해 케이비제4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KB스팩4호)와의 합병이 승인됐다고 발표했다.

이번 주총의 합병 결의는 참석주주 100%의 찬성으로 승인됐다. 이에 따라 액션스퀘어는 오는 10월1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될 예정이다.

KB스팩4호 관계자는 "합병 안건에 대해 찬성의결권을 행사한 대부분의 주주들은 해외 모바일 게임시장 진출, 신작 발표 등 향후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김재영 액션스퀘어 대표는 "이번 상장을 계기로, 모바일 게임개발 기술과 콘텐츠 개발에 더욱 주력해 모바일 게임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지난 2012년 8월 설립된 액션스퀘어는 모바일 게임 개발사로 지난해 출시한 액션 RPG게임 '블레이드'의 개발사로 유명하다. 국내 출시된 '블레이드'는 출시 1년 만에 매출 1천300억 원 돌파, 각종 앱마켓 1위 달성, 국내 단일 마켓 성적만으로 전 세계 매출 4위를 기록했다.

블레이드는 국내 성공을 바탕으로 올해 세계 주요 모바일게임 시장 대상 본격적인 론칭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3분기에 북미 IOS 버전 론칭을 시작으로, 중국, 동남아, 유럽, 일본 등 전 세계 해외 서비스를 진행 할 계획이다.

액션스퀘어는 지난해 매출액 162억원, 영업이익 116억원, 당기순이익 102억원의 실적을 달성했다.

액션스퀘어는 이번 상장으로 유입되는 자금을 게임개발과 전문인력 확보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합병 후 자본금은 약 123억 원, 시가총액은 약 4천억 원 규모이다. 예정 합병기일은 오는 9월16일이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블레이드' 주역 액션스퀘어 10월 1일 코스닥 상장 확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