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팍스운용, '본재팬 목표전환형 펀드' 출시


일본 중소형주 투자하는 목표전환형 펀드

[김다운기자] 스팍스자산운용은 업계 최초로 일본 중소형주에 투자하는 목표전환형 펀드인 '스팍스 본재팬 목표전환형 펀드'를 출시한다고 14일 발표했다.

스팍스 본재팬 목표전환형 펀드는 높은 이익 성장이 예상되는 일본 중소형주를 발굴 및 투자해, 목표 수익률 7% 달성시 국내 채권형으로 전환하는 펀드다.

설정 6개월 이내에 목표 수익률을 달성하면 최초 설정일부터 1년이 되는 시점에 상환된다. 설정 6개월 이후에 목표 수익률을 달성하면 운용 전환일부터 6개월 시점에 상환된다.

이 펀드는 스팍스자산운용의 계열사로, 일본을 대표하는 독립계 자산운용사인 일본 스팍스자산운용이 운용한다.

일본 스팍스자산운용은 일본 저성장 시대에도 발로 뛰는 철저한 기업 리서치를 바탕으로 우수한 중소기업을 발굴 및 투자해 시장 대비 탁월한 수익률을 기록해 왔다.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펀드 평가사인 리퍼(Lipper)사로부터 2014년, 2015년 연속으로 일본 베스트 주식운용사로 선정된 바 있다.

지난 10일 펀드평가사 한국펀드평가에 따르면 스팍스본재팬증권자투자신탁H(주식)은 지난 4월2일 설정 이후 누적수익률 6.29%을 기록 중이다. 비교지수(TOPIX) 수익률 3.33%와 유형평균 수익률 3.36% 대비 각각 2.96%p, 3.93%p의 초과 수익률을 올리고 있다.

스팍스자산운용 관계자는 "일본 중소형주에 대한 시장의 관심과 스팍스 본재팬펀드에 대한 투자자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본재팬 목표전환형 펀드를 출시하게 됐다"며 "투자자들이 환매 시기를 고민할 필요 없이 목표 수익률을 달성하면 자동으로 채권형으로 전환되는 것이 매력"이라고 말했다.

이 펀드는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 전국 하나대투증권 지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펀드 보수 및 환매수수료를 포함한 펀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팍스자산운용 홈페이지(www.sparxkorea.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팍스운용, '본재팬 목표전환형 펀드'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