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상훈기자] 국산 클라우드 컴퓨팅 가상화 전문기업 이노그리드(대표 조호견)는 자사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IaaS) 솔루션 '클라우드잇'이 조달청 신규 우수조달제품으로 지정됐다고 6일 발표했다.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지정된 '클라우드잇'은 기업내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간편하게 구축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된 IaaS(Infrastructure as a Service)솔루션이다.
이노그리드가 지는 2009년부터 개발한 토종 클라우드 솔루션인 클라우드잇은 확장성, 호환성, 안정성을 인정받아 이번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지정됐다는 후문이다. 국산 클라우드 솔루션중에서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지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조달청 우수제품제도'는 국가계약법령에 따라 기술·성능이 뛰어난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개발 제품에 대해 공공시장 판로를 지원하는 제도다.
우수조달제품으로 지정된 제품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26조에 의해 수의계약이 가능하며 국가기관, 투자기관, 지자체등 공공기관에서 시행하는 각종 사업등의 물품구매 시 10%이상을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제품으로 우선 구매해야 한다.
이노그리드는 이번 우수제품 지정을 통해 향후 조달제품으로 계약시 일정한 수주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조호견 이노그리드 대표는 "조달청 우수조달제품 지정은 정부로부터 국산 클라우드솔루션의 상품성을 인정받은 의미있는 일"이라며 "국산 클라우드의 자존심을 걸고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성상훈기자 hnsh@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