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진비앤지, 최대주주 지분 블록딜…백신공장 투자용


매각 대금은 백신공장에 투자…2016년 하반기 완공 목표

[김다운기자] 친환경 바이오 전문기업 우진비앤지는 최대주주의 특수관계인이 지분 약 80만주를 블록딜(대량 매각)을 통해 매각했다고 7일 발표했다.

지난 28일 최대주주의 특수관계인이 지분 80만주를 시간외 대량매매를 통해 기관투자자에게 매각한 것이며, 총 금액은 35억2천만원이다.

이번 블록딜의 자금 조성 목적은 올해 착공 예정인 충남 예산 백신공장 시설 재투자에 사용하기 위한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우진비앤지 관계자는 "이번 블록딜 자금은 2016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는 동물백신 공장 준공에 투자될 것"이라며 "국제기준에 맞는 설비 공장 확보로 향후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 교두보를 마련하게 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백신공장이 완공되면 차별화된 기술과 제조공정의 효율화를 통한 대량생산으로 글로벌 기업과의 경쟁력을 확보해 우진비앤지를 한 단계 도약시킬 수 있는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세계 동물백신 시장은 연평균 8.1% 이상 성장을 지속해 2018년 9조5천억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국내 백신 시장 역시 2012년 2천100억의 시장에서 연평균 23%가 넘는 성장을 나타내고 있다.

우진비앤지가 우선적으로 개발중인 백신은 이 중 가장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소와 돼지 중심의 12개 제품이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진비앤지, 최대주주 지분 블록딜…백신공장 투자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