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준기자] 한국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창호 아이뉴스24 대표)는 27일 협회 산하에 6대 부문 분과위원회를 설치하고 위원장 및 부위원장을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설치된 분과위원회는 ▲커뮤니케이션 ▲정책포럼 ▲정책거버넌스 ▲비즈니스 소통 ▲미디어 ▲조사연구 부문이다.
주요 이슈에 대해 각 부문 조율 및 협력을 촉진하고 유도하는 커뮤니케이션 분과위원장은 이종재 이투데이 대표가 맡는다. 대내외 협회 현안 및 이슈에 대한 조사연구를 담당하는 조사연구 분과위원회는 황춘섭 조세일보 대표가 위원장으로 선임됐다.
주요 현안에 대해 외부 인사를 초청하고 소통하는 정책포럼 분과위원장은 곽영길 아주경제 대표가 정부 정책 및 법제도 관련 현안과 이슈에 대응하는 정책거버넌스 분과위원장은 이근영 프레시안 대표다.
회원사와 업계와의 교류와 협력, 소통을 담당하는 비즈니스 소통 분과위원장은 이의춘 미디어펜 대표가 포털과 SNS 등 기사유통 플랫폼과 기타 미디어와의 협력 대응을 맡은 미디어 분과위원장은 양승욱 미디어잇 대표가 선임됐다.
협회 관계자는 "각 영역별 분과 위원회 설치를 통해 대내외 이슈에 대한 대응 및 협회의 위상을 제고 하는데 효과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인터넷신문협회는 2001년 창립된 인터넷언론을 대표하는 단체로 45개 매체로 구성돼 있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