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태훈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이하 ADI)가 25일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으로 조합을 구성할 수 있는'AD5592R ADC/DAC/GPIO 콤비네이션 칩'을 공개했다.
이번에 출시한 콤비네이션 칩은 400Ksps(Kilo samples per second)의 아날로그 디지털 컨버터(ADC), 6마이크로초(μsec)의 정착 시간(입력 신호가 시스템에 들어간 후 출력 신호가 규정된 범위 안에 들어올 때까지 필요한 시간)디지털 아날로그 컨버터(DAC), 디지털 입력/출력, 단일 칩 등이 포함된다.
개발자는 최대 8대의 장치를 원하는 대로 조합해 구성, 단일 집적회로(IC)를 사용해 여러 개의 시스템 모니터링 및 제어 기능을 완성할 수 있다.
또 온-칩 기능의 조합을 통해 자재목록표(BOM) 비용을 감축시킬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를 조금만 변경해 설계 이식가능성(portability)을 높일 수 있다.
ADI의 단일 칩 AD5592R은 소형 2mm×2mm WLCSP 패키지를 사용해 공간을 최대 85%까지 절약할 수 있어, 크기와 설계의 자유로운 변경이 요구되는 유무선 통신, 건물 관리, 일반 모니터링 및 제어 애플리케이션 등 공간에 제약이 많은 고집적 애플리케이션에 활용하기 적합하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analog.com/AD5592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