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광석기자] 인피니티는 13일(현지시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프리미엄 스포츠 쿠페 'Q60 콘셉트' 및 주요 제원을 공개했다.
Q60 콘셉트는 오는 2016년 출시될 인피니티의 차세대 스포츠 쿠페를 암시하는 콘셉트 모델이다. 힘과 성능을 강조한 각이 살아있는 외관과 역동성에 중점을 둬 제작된 2도어 쿠페다.
외관은 차체 측면에 날카로운 굴곡을 깊이 아로새겨 도로를 매끄럽게 달리는 듯한 형태를 구현했다. 인피니티의 상징적인 헤드램프에 눈동자에서 빛나는 홍채의 라인과 유사한 미세 광섬유를 적용해 첨단 감각을 전달한다.
실내는 수공예 가죽을 적용한 인스트루먼트 패널과 스티어링 휠, 프리미엄 가죽 및 퀼트 처리된 시트에 이르기까지 세부적인 부분까지 신경을 쓴 고품질의 마감처리를 보여준다.
파워트레인은 인피니티의 차세대 V6 3.0ℓ 직분사 트윈 터보차저 엔진을 탑재했다. 이는 경량화와 소형화를 실현하고 효율성과 출력을 강화한 인피니티의 새로운 엔진 라인업 중 하나다.
인피니티는 이번 모터쇼를 통해 올해 Q30과 같은 소형 프리미엄 차량 포트폴리오 확장 계획을 발표했다.
아울러 지난 2014년 10월 파리모터쇼에서 공개된 Q80 인스퍼레이션 콘셉트를 기반으로 한 대형 세단 모델에 대한 비전도 선보였다.
Q60 콘셉트를 통해서는 중간 단계 제품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안광석기자 hovus@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