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슈로더 아시안에셋 인컴펀드, 인컴펀드 중 올 성과 톱


연초 이후 10.71%

[김다운기자] 슈로더투자신탁운용은 '슈로더 아시안에셋 인컴 증권펀드'가 연초이후 10.71%를 기록해, 올해 인컴펀드 유형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을 올렸다고 18일 발표했다.

지난 17일 펀드평가사 제로인에 따르면 '슈로더 아시안 에셋 인컴 증권 펀드'는 연초이후 수익률이 10.71%로, 올해 업계 인컴펀드 가운데 연초대비 최고 수익률을 기록했다.

이 펀드는 지난 2012년 9월 7일 업계 최초 자산배분펀드로 출시돼, 출시 이후 18.41% 수익률을 기록 중이다. 1년 누적 수익률도 12.37%로 중장기 안정적인 성과를 올리고 있다.

'슈로더 아시안 에셋 인컴 증권 펀드'는 홍콩에 설정된 역외펀드인 Schroder Asian Asset Income Fund에 대부분의 자산을 재간접으로 투자하고 있다. 이 펀드는 올해 안정적인 수익률을 바탕으로, 15일 기준 글로벌시장에서 연초 대비 약 1조9천억원의 자금이 몰린 바 있다.

배당수익, 채권이자 등 지속가능한 인컴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으로, 고령화 사회 및 저금리 기조 지속되는 환경에 맞춰 슈로더에서 안정적인 투자 솔루션으로 제공하고 있다.

아시아 지역의 고배당 주식과 고수익 채권에 펀드자산의 30~70%, 대안자산 20% 이내, 유동성 자산 30% 이내에 투자해 적극적인 자산배분을 통한 장기 안정적인 수익률을 추구한다.

특히 주식일부 헤지, 신용위험 관리, 환위험 관리 등으로 낮은 변동성을 추구한다.

권문혁 슈로더투자신탁운용 마케팅 담당 이사는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하는 투자자들로부터 배당수익, 채권이자 등 안정적인 인컴수익 수요가 지속적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슈로더 아시안에셋 인컴펀드, 인컴펀드 중 올 성과 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