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미기자] 대형마트와 커피업체들이 9일 한글날을 맞아 우리 한글의 우수성과 소중함을 되새기고자 관련 행사를 진행해 눈길을 끈다.
먼저 롯데마트는 오는 11일까지 전점에서 자녀와 함께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통큰서체'를 활용한 '한글사랑 연필'을 10만 세트 한정으로 무료 증정한다고 발표했다.
또 한글날 당일 14시부터 17시까지 송파점, 구로점 등 문화센터가 입점한 전국 54개 점포에서 '이웃과 함께 나누는 책 물물교환 장터'를 진행한다. 일부 점포에서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한글 관련 일일 특강도 준비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한글날을 맞아 9일부터 전국 700여 매장에서 한글 문양으로 디자인해 한글의 형태적 아름다움을 부각시킨 '2014 한글날 머그', '2014 한글날 텀블러'를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를 이루는 자음과 모음을 조형적으로 재구성해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한글의 특징을 세련되게 살렸다. 또 금장과 은분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우리말 자음 'o(이응)'의 모습으로 형상화한 머그의 손잡이 부분을 도금해 제품의 가치를 높였다.
카페베네는 한글과 관련한 세 가지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페베네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한글날의 진정한 의미와 한글의 소중함을 되새긴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한글날 당일 시작되는 이번 이벤트는 카페베네 메뉴를 한글로 변경하기, 순우리말 이름 가진 친구에게 페이스북 태그 걸어 메시지 남기기, 나의 순우리말 이름과 인증사진 올리기 등 3가지가 동시에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카페베네와 페이스북 친구를 맺고 관련 이벤트 중 하나를 선택해 댓글로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카페베네는 이벤트 참가자 중 총 15명을 추첨해 우리나라 전통 음료인 미숫가루 라떼를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카페베네 오곡라떼 파우더 제품을 각 2세트씩 증정한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작년부터 공식 SNS를 통해 한글날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젊은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한글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한글의 우수성을 느낄 수 있는 기회로 삼길 바라고, 앞으로도 한글날 이벤트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