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모든 모바일 기기의 무선 미러링을 지원하는 미니 빔프로젝터가 나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무선 디스플레이업체 모두시스(공동대표 김기용, 조남현)가 1일 무선 미니 빔프로젝터 트윙글빔 MDS-5000을 출시했다.
트윙글빔의 가장 큰 무기는 어떤 모바일 기기와도 사용이 가능한 호환성에 있다. 스마트폰, 태블릿 등과 같은 여러 개의 모바일 기기를 통해 컨텐츠를 접하는 사용자는 유선만 지원하거나 미라캐스트만 지원하는 기존 제품에 불편함을 느낄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트윙글빔은 와이파이가 없는 환경에서도 미라캐스트, iOS 미러링, 에어플레이, DLNA, 윈도/맥 화면 미러링을 무선으로 지원하므로 다양한 모바일 기기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최근 미라캐스트를 탑재한 무선 피코 프로젝터가 나오기는 했지만 거의 모든 모바일 기기의 무선 미러링을 지원하는 제품은 트윙글빔이 처음이다.
또한 영화·사진·음악 등 멀티미디어 감상은 물론 문서 뷰어 기능까지 제공하므로 프레젠테이션 등 비즈니스 업무에도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최대 64GB 용량의 마이크로 SD카드와 USB 메모리와 같은 외부 저장 장치를 지원한다.
사진의 경우 슬라이드 쇼 기능으로 감상할 수 있으며, 음악과 비디오 파일은 한 번 재생, 순서대로 재생, 한 번 반복, 순차적 반복 등 다양한 재생 모드를 제공한다. 동시에 4개의 기기로 무선 접속 시 4개의 화면분할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작은 크기로 휴대성을 강조했을 뿐만 아니라 충전시간을 줄여 사용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타사 제품은 충전시 3~4시간이 소요되지만 트윙글빔은 2시간 30분 충전으로 2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모두시스가 트윙글빔용으로 판매하는 보조 배터리(MDS-6000)을 사용하면 최대 4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트윙글빔을 휴대하고 다니면서 스마트폰 등 모바일기기를 충전하는 보조 배터리로도 활용할 수 있다.
휴대용 스마트빔 트윙글빔은 1W 출력의 고품질 사운드를 제공하며 그 이상의 사운드를 원할 경우 외부 스피커를 추가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미니 빔프로젝터가 상대적으로 낮은 스피커 출력으로 인해 소음에 민감한 점을 감안, 내부 쿨링팬이 없는 무소음 설계를 구현했다. 프로젝터의 메뉴 및 설정은 기본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는 리모콘으로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
김기용 모두시스 대표이사는 “이미 시장에서 인정받은 제품을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트윙글빔이 무선 미니 빔프로젝터를 대표하는 제품으로 인정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트윙글 MDS-5000은 8월 예약판매 개시를 앞두고 있다. 제품 구입은 모두시스의 총판인 큐소닉(02-2088-1988)으로 문의하면 된다.
/생활경제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