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IG시스템 200억 병무행정 시스템 구축사업 수주


19개월간 12개 과제 추진

[김국배기자] LIG시스템(대표 신종현)이 병무청 신(新) 병무행정 시스템 구축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병무행정 시스템은 본청과 15개 소속기관을 연계하는 병무청의 기간시스템이다. 이번 사업은 병무행정 시스템을 전면 개편하는 200억 원 규모의 대형 장기 프로젝트로 LIG시스템은 향후 19개월 동안 병무행정 정보화 시스템 전면개편, 데이터베이스(DB) 재구축, 선진 업무 프로세스 도입 등 총 60여개의 과제를 추진한다.

병무청은 지난 1985년 예비군 업무를 전산화한 것을 시작으로 총 4회에 걸쳐 정보 시스템 기반을 수립해왔다. 이번 사업은 5세대 신 병무행정을 구현하는 것으로 국민중심의 병무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세부적으로는 의무자 병역 상태에 맞게 개인별로 최적화된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홈페이지 활용이 높은 '모집·입영 서비스'를 고도화한다. 서비스 시기, 내용, 기간을 수요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SOD(Service On Demanded) 서비스를 제공하며 모바일 연계를 강화해 스마트 기기에서 개인별 병역현황을 실시간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병무청은 통신망 단절에 대비한 지방 병무청의 독자적 업무 수행 체계 구축 등을 함께 추진, 국가 위기상황에 대한 대응체계를 완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IG시스템 국방사업본부 이창엽상무는 "이번 사업은 당사가 수주한 국방사업 중 최대규모"라며 "성공적인 프로젝트로 이끌기 위해 전사 차원의 품질 및 기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LIG시스템 200억 병무행정 시스템 구축사업 수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