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번엔 러시아어로 된 스미싱 문자 '주의'


호기심 자극하려 외국어 사용한 것으로 보여

[김국배기자] 러시아로 표기된 스미싱 문자가 유포되고 있어 이용자 주의가 요구된다. 이 문자는 우리말로 '안녕하세요 당신의 사진입니다'라는 뜻이다.

20일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따르면 해당 문자는 지난 17일부터 20일 현재까지 총 9천252건이 탐지됐다. 해당 문자에 포함된 인터넷주소(URL)를 클릭하면 스마트폰에 악성 애플리케이션이 다운로드 되고 설치된 악성 앱은 사용자 전화번호, 통신사, 모델명, 문자메시지 등 개인정보 탈취를 시도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해당 스미싱에 악용된 악성앱 유포지와 정보유출지 접속을 즉시 차단했으며 백신 개발사에 악성 앱 샘플을 제공해 백신을 개발하도록 조치한 상태다.

한국인터넷진흥원 이상헌 사이버사기대응팀장은 "러시아어로 표기된 스미싱 문자는 이번에 처음 발견된 것"이라며 "이용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 위해 스미싱 문자에 외국어를 사용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스미싱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서는 출처가 불분명한 문자에 포함된 인터넷주소(URL)를 클릭하지 말고 의심스러운 문자는 즉시 삭제하는 것이 안전하다. 만약 스마트폰에 악성앱이 설치된 경우 모바일 백신을 이용하거나 스마트폰 환경 설정에서 해당 앱을 직접 삭제해야 한다.

스미싱으로 의심되는 문자를 수신하거나 스마트폰에 악성 앱이 설치된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국번 없이 118)으로 신고하면 2차 피해 예방 방법, 백신 앱 설치 방법, 악성 앱 제거 방법 등을 무료로 상담할 수 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번엔 러시아어로 된 스미싱 문자 '주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