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용기자] 퀀텀코리아(대표 이강욱)가 새로운 백업 및 중복제거 솔루션인 'DXi4700' 제품군을 27일 출시했다.
DXi4700은 경우 5테라바이트(TB)에서 135TB에 이르는 다양한 용량대로 제공되며 고밀도 4TB 용량의 하드디스크 드라이브를 여러 개 장착해 필요한 만큼의 용량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퀀텀은 DXi4700 제품이 동종 경쟁 제품 대비 최대 42% 전력의 절감과 192% 향상된 상면 밀도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4TB의 자기 암호화 드라이브(SED)를 탑재한 중복제거 어플라이언스로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가용 스토리지 용량을 확대할 수 있어 추가 용량 설치가 간편하고 예측 가능한 용량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강조했다.
자기 암호화 드라이브는 25~30%의 성능 저하를 일으키는 여타 소프트웨어 기반 암호화와 달리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고 저장 데이터 유실을 방지한다. 복제 시 AES 256비트 알고리즘을 사용해 데이터가 암호화 되며 작업 도중에도 안전하게 보관된다는게 퀀텀 측 설명이다.
퀀텀의 제품 운영 총괄 로버트 클락 수석 부사장은 "DXi4700은 투자와 관리 비용을 절감하고 백업의 복잡성을 줄여 신속하게 투자대비효과를 거두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한 제품"이라며 "TB당 구매로 투자 비용을 줄이면서 동시에 용량 확장이 용이해 일반적인 원격지 백업에서부터 데이터센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업무와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