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TV 사용자는 앞으로 TV에서 영화 감상 뿐 아니라 게임도 할 수 있을 전망이다.
맥 전문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애플TV에 게임스토어나 앱스토어 연결 기능이 추가될 것이라고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애플TV 새 모델에 이 기능을 추가해 게임기나 아이패드가 없어도 대형 HDTV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지원할 예정이다.
새 애플TV는 자체 저장공간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용자는 게임스토어에서 게임을 다운로드해 이곳에 저장해놓고 필요할 때 이 게임을 실행할 수 있다.
애플은 이전 모델도 게임을 실행할 수 있도록 새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다만 현 애플TV는 저장공간이 없어 아이클라우드에 파일을 저장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
애플은 그동안 개발자에게 동영상 앱만 만들 수 있는 애플TV용 소프트웨어 개발킷을 제공했다. 하지만 애플TV 새 모델이 나올 경우 이 정책도 바뀔 것으로 예상된다.
나인투파이브맥은 애플TV가 오는 3월 또는 그 이전에 나올 것으로 전망했다.
[나인투파이브맥] Sources say new Apple TV box likely coming soon, App/Game Store possible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