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부연기자] 넥슨(대표 서민)은 15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메이플스토리'에서 하반기 세 번째 업데이트인 '유어 스토리 메이플(Your story, MAPLE)'을 선보이고, 길드 시스템 및 마일리지 퀘스트 개편, 신규 길드 콘텐츠 추가 등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우선 길드 시스템의 UI(User Interface)를 보다 편리하게 바꾸고, 길드 스킬을 전격 개편하여 길드 레벨에 따라 파티퀘스트 포인트와 메소(게임머니)를 추가 지급하고, 주문서 획득 확률을 높였다. 또한 길드 내 이용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결 모드인 '플래그 레이스' 콘텐츠를 추가해 랭킹에 따라 특별한 길드 스킬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필드 내 보스 사냥 및 플레이 시간에 따라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등 마일리지 퀘스트에도 변화를 주었으며, 마일리지로 100% 구매 가능한 전용샵 도입을 예고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개발 총괄 오한별 프로듀서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게임 내 친구들과 친목을 쌓을 수 있는 길드 시스템 본연의 재미를 극대화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면서 "이어서 오는 겨울 시즌에 선보일 대형 업데이트를 준비 중으로,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지난 9월부터 페스티벌 인 메이플(Festival in MAPLE)을 시작으로, 10월 렛츠 메이플(Let’s MAPLE), 11월 유어 스토리 메이플(Your story, MAPLE)까지 하반기 FLY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진행해왔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