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은영기자] 애플이 아이패드 제품군을 지원하는 최신 iOS7 운영체제의 두 번째 개발자용 베타버전을 24일(현지시간) 배포했다.
이날 더넥스트웹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2주 전 열린 '세계개발자회의(WWDC) 2013'에서 약속한대로 아이폰, 아이팟터치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2, 아이패드 레티나 디스프레이, 아이패드 미니를 지원하는 iOS7 베타2를 선보였다.
이로써 아이패드에서도 iOS7의 확 달라진 디자인의 유저인터페이스(UI)는 물론 에어드롭(Air Drop), 컨트롤 센터(Control Center), 향상된 멀티태스킹 등의 새로운 기능을 쓸 수 있게 됐다.
컨트롤 센터는 잠금화면 상태에서도 아래에서 위로 화면을 스와이프해 볼륨 등 음악 설정이나 와이파이, 블루투스, 밝기조절 등 자주 사용하는 기능 설정을 손쉽게 할 수 있는 메뉴바다. 에어드롭은 근거리무선통신(NFC) 없이도 가까이에 있는 사람은 물론 공유하길 원하는 친구의 이름을 추가함으로써 손쉽게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또한 아이패드 기본 앱인 음성메모(Voice Memo)도 iOS7 베타2에서 부활됐고 음성비서기능인 시리(Siri)도 사용자가 원하는 음성을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옵션이 추가됐다.
한편 애플은 올 가을께 신형 아이폰 출시를 앞두고 iOS7 최종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시카고(미국)=원은영 특파원 grace@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