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수기자] 한국GM이 성능과 사양은 높이고 가격은 낮춘 신형 크루즈로 준중형차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한국GM은 쉐보레 크루즈의 상품성을 강화한 '2014 G2 크루즈'를 출시, 17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새 변속기를 적용하고 내외관 스타일을 개선하는 한편, 가격은 트림별로 최대 29만원 내렸다.
2014년형 G2 크루즈에는 말리부와 알페온 등에 적용된 차세대 6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됐다. 기존 모델 대비 최대 47%까지 향상된 변속 응답성을 제공하고, 변속 타이밍을 최대 40% 단축했다.
또 '마스 스톤 블루(Mars Stone Blue)'와 '사파이어 블루(Sapphire Blue)' 외장 컬러가 추가됐으며, LED(발광다이오드) 방향지시등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를 새롭게 적용됐다.
특히 G2 크루즈는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해 기본 사양에 충실한 LS+ 트림을 새로 도입했다. 세단 1.8 가솔린 모델에 추가된 LS+ 트림은 차세대 6단 자동변속기와 LED 방향지시등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와 함께 운전석, 동반석, 사이드·커튼 에어백과 전자식 진공펌프(EVP), 오토매틱 헤드램프 등 안전·편의 사양을 포함했다.
조인상 한국GM 상품마케팅본부 상무는 "한층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에 미적 감각까지 업그레이드해 새로 탄생한 G2 크루즈를 통해 준중형 주력 모델의 상품성을 높이고 가격대를 낮춰 경쟁력을 높였다"고 말했다.
2014 G2크루즈의 가격은 세단 1.8 가솔린 모델의 경우 1천683만원부터, 2.0 디젤 모델은 2천308만원부터, 해치백 1.8 가솔린 모델은 1천808만원부터, 2.0 디젤 모델은 2천283만원부터(자동변속기 기준)다.
이달 중 G2 크루즈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고급 윈도우 틴팅 무상 장착 쿠폰을 제공한다.
한편 한국GM은 G2 크루즈 출시를 맞아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을 실시한다. G2크루즈 마이크로사이트(http://cruze.chevrolet.co.kr)에서 쉐보레 레이싱팀 김진표 선수가 G2크루즈의 변속기 특징과 주행성능 등을 소개하며, 카레이서와의 랩타임 배틀 신청과 미션 드라이빙 투표를 통해 오프라인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이벤트 참가 고객은 오는 6월 1일 경기도 화성 자동차성능시험연구소(KATRI)에서 개최되는 G2크루즈 드라이빙 스쿨에 참가할 수 있다.
또 응모 기간 중 홈페이지 이벤트에 참가한 G2크루즈 계약 고객 중 총 4명(동반 1인 포함)을 추첨을 통해 선정, 중국 상하이 슈퍼레이스 경기 관람 및 여행권을 제공한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