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익현기자] 예상대로 페이스북이 준비한 것은 검색이었습니다. '그래프 검색(Graph Search)'이란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마크 주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는 15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주 멘로파크에 있는 페이스북 사옥에서 미디어 행사를 갖고 '그래프 검색'이란 새로운 서비스를 공개했습니다.
페이스북 측은 그래프 검색이 고객들의 소셜네트워크와 연관된 각종 정보를 찾아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점에서 완전히 새로운 검색 방법이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다분히 구글을 의식한 발언이라고 할 수 있지요.
자, 그럼 외신 보도를 통해 페이스북의 '그래프 검색'이 갖는 의미와 파장을 한번 따라가봅시다. ^^
1. 스트레이트 기사
오늘 IT 관련 뉴스 중에선 페이스북의 '그래프 검색'이 가장 주목도가 높은 뉴스일 겁니다. 그러다 보니 많은 외신들이 이 소식을 중요하게 취급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테크크런치가 제목에서 페이스북 그래프 검색의 특징을 가장 잘 요약한 느낌입니다. 구글처럼 링크를 주는 게 아니라 직접 답을 제공한다. 이게 페이스북 검색의 출발점이자 핵심인 것 같습니다. 기가옴은 '개인 맞춤형 검색'이란 부분을 부각시켰네요. 블룸버그는 구글에 대항할 소셜 검색 서비스를 내놨다는 쪽으로 방향을 잡았구요. 보너스로 페이스북의 공식 보도자료도 링크합니다. '원조'를 무시하면 안 되니까요. ^^ 2. 그래프 검색이 뭘까?
|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