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리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검색어를 통해 올 한 해를 돌아볼 수 있도록 종합·인물·문화·방송·생활 등 총 25개 분야로 나누어 '2012 올해의 검색어'를 10일 발표했다.
올해 네티즌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모았던 이슈 검색어는 '강남스타일'이 차지했다. 가수 싸이 역시 가수 1위에 선정돼 강남스타일의 인기를 짐작케 했다.
뒤를 이어 늦여름 한반도를 강타한 '태풍 볼라벤'이 2위를 차지했으며 '해를 품은 달' '티아라' 'K팝스타' 등의 연예 이슈가 상위에 올랐다. 이 중 김수현이 남자 배우 1위, 여진구가 5위, 한가인이 여자 배우 3위에 이름을 올려 '해품달' 열풍을 재확인시켰다.
또한 '디아블로3'와 '애니팡'이 상위 10개 검색어 중 2개를 차지, 11년 만에 후속작을 내놓은 '디아블로'에 대한 네티즌들의 기대감과 모바일 게임에 대한 높은 인기가 반영됐다.
이 외에 '안철수의 생각' '백악관 동해' '삼성 애플 특허소송' 등이 10위권에 올라 네티즌들이 연예·게임 이슈 외에도 경제·시사 등 다양한 분야에 골고루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다음은 ▲올해 새롭게 등장한 신조어를 볼 수 있는 '신규 검색어' ▲동시에 검색된 두 명의 인물 순위를 집계한 '커플 검색어' ▲드라마나 TV프로그램 속 캐릭터 순위를 보여주는 '캐릭터 검색어' ▲SNS에서 많이 언급된 '화제의 글' 등 다양한 분야의 인기 검색어 순위도 공개했다.
'2012 올해의 검색어'는 다음 통합 검색창에 2012 올해의 검색어를 입력하면 볼 수 있으며, 모바일웹(http://m.daum.net)에서도 11일부터 확인 가능하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