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수기자] 넥센타이어(대표 이현봉)가 미국 소비자 평가에서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넥센타이어는 15일 미국의 유력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Consumer Reports)가 실시한 최신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CP672'가 글로벌 브랜드 제품 20개 가운데 3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타이어 테스트는 마른 노면 및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력, 조정 안정성, 수막현상, 승차감, 소음 등 10개 항목으로 진행됐다.
넥센타이어의 CP672는 속도지수 H(최고속도 210km/h) 등급의 총 20개 제품 중 3위를 차지했다. 특히, 안전 운전의 필수 요건인 제동력과 안락한 주행환경을 제공하는 소음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 타이어는 특수설계 기술을 적용해 승차감, 제동력, 조정 안정성을 강화하 프리미엄 타이어다.
내수뿐 아니라 사계절이 뚜렷한 북미지역을 중심으로 수출되고 있으며 완성차업체의 신차용 타이어(OE)로도 공급되는 넥센타이어의 주력 제품이다.
한민현 넥센타이어 연구개발본부장(부사장)은 "CP672 제품이 자동차 산업의 각축장인 미국에서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았다"며 "철저한 품질경영 노력이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